Categories: 게임

한국 인디 게임 ‘탕후루의 달인’ 파르페 먹방 업데이트로 일본 앱스토어 1위 달성

인디 게임 개발사 ‘후야호(Whoyaho)’가 개발한 모바일 게임 ‘탕후루의 달인’이 여름 시즌을 맞아 선보인 ‘파르페 먹방’ 업데이트를 통해 지난 주말 일본 앱스토어 인기 무료 게임 순위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또 한 번 흥행 저력을 입증했다.

‘탕후루의 달인’은 유저가 직접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 먹방 콘텐츠를 즐기는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 이후 탕후루 먹방, 편의점 먹방, 배달 음식 먹방, 온천 먹방, 급식 먹방 등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한국, 일본을 비롯한 글로벌 10대 유저층의 지속적인 인기를 얻어왔다.

이번 파르페 콘텐츠는 무더운 여름에 딱 맞는 시원하고 귀여운 디저트 테마로, 유저가 직접 다양한 과일과 아이스크림, 토핑을 선택해 ‘나만의 파르페’를 층층이 쌓아 꾸미는 커스터마이징 경험을 제공한다. 토핑 종류가 다양하고, 아이스크림마다 질감과 먹는 소리가 다르기 때문에 재료 조합에 따라 완전히 다른 먹방 ASMR 연출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비주얼, 사르르 녹여 먹는 소리, 그리고 디테일한 손맛이 어우러져 틱톡, 유튜브 쇼츠 등 숏폼 영상 콘텐츠로 유저들의 자발적인 콘텐츠 생성과 공유가 이어지는 중이다. 이와 함께, 탕후루의 달인 공식 유튜브 채널도 490만 명의 구독자를 확보하며 글로벌 팬덤을 넓혀가고 있다.

이번 성과는 글로벌 대형 게임사가 아닌 한국의 소규모 스타트업이 이뤄낸 성과라는 점에서 더 큰 의미를 가진다. ‘탕후루의 달인’은 한국에서 기획되고 개발된 오리지널 IP로, 전 세계 10대 유저들의 취향과 트렌드를 빠르게 반영하며 게임 분야의 새로운 K-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민영 후야호 대표는 “무더운 여름, 게임 속 파르페로 잠깐이라도 기분 좋은 시원함을 느끼셨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번 업데이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유저가 직접 만들고 즐기는 창의적인 먹방을 다양한 방식으로 확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탕후루의 달인’은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서비스 중이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 소식을 접할 수 있다.

뉴스라운지

Recent Posts

한화시스템, K-국방우주 자립 핵심 기술 ‘우주반도체’ 개발 착수

한화시스템이 대한민국 국방우주 기술 자립을 위한 첫걸음인 ‘위성용 우주반도체’ 개발에 착수했다. 우주반도체가 순수 우리 기술로…

3일 ago

삼성전자, AI 탑재한 실속형 스마트폰 ‘갤럭시 A17 LTE’ 국내 출시

삼성전자가 필수 성능을 강화하고 AI 기능도 탑재한 실속형 스마트폰 ‘갤럭시 A17 LTE(Galaxy A17 LTE)’를 7일…

4주 ago

AI가 알려주는 이 달의 운세 (2025년 10월)

가을의 기운이 절정을 향해가는 10월은 내면의 성찰과 정리가 필요한 시기입니다.기온은 점점 서늘해지고, 감정은 보다 깊어지며,…

2개월 ago

모두투어, 겨울 시즌 한정 이색 테마 여행 ‘아이슬란드 오로라’ 기획전 출시

모두투어는 겨울 시즌 한정으로 아이슬란드 오로라와 대자연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이색 테마 여행 기획전…

2개월 ago

서울소셜벤처허브, 소셜벤처 투자·네트워킹 본격화 ‘2025 IR 데모데이’ 개최

서울소셜벤처허브(센터장 서영우)는 오는 9월 26일(금)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서울소셜벤처허브 1층 이벤트홀에서 2025 소셜벤처 투자유치…

2개월 ago

HD현대중공업, 이지스 구축함 ‘다산정약용함’ 진수

한·미 양국이 미국 조선업 부활을 이끌 ‘MASGA 프로젝트’ 수행 방안을 논의하고 있는 가운데 한·미 조선…

3개월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