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기술

마이원픽 ‘2025 국제스트리밍페스티벌’ 글로벌OTT어워즈 공식 팬 투표 플랫폼 선정

코스닥 상장사 FSN의 자회사 두허브는 자사의 글로벌 팬덤 플랫폼 마이원픽(my1pick)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부산광역시가 공동 주최하는 ‘2025 국제스트리밍페스티벌(International Streaming Festival 2025)’의 공식 팬 투표 플랫폼으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이번 선정은 마이원픽이 K-POP과 K-드라마를 넘어 글로벌 무대로 플랫폼의 영향력을 확대하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25 국제스트리밍페스티벌’은 기존 국제OTT페스티벌과 부산국제영화제 연계 행사였던 ACA 및 글로벌OTT어워즈를 통합·확대 개편한 행사로, 오는 8월 22일부터 25일까지 영화의전당과 파라다이스호텔에서 열린다. 이 축제에서는 세계 각국의 시리즈, 영화, 리얼리티쇼, 음악, 숏폼, e스포츠 등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FAST 채널, AI, 엔터테크 등 미디어 기술 산업까지 아우르는 스트리밍 산업 전반의 흐름을 조망할 예정이다.

주 행사인 ‘글로벌OTT어워즈’에는 넷플릭스(Netflix), 디즈니플러스(Disney+), 아이치이(iQIYI), 뷰(Viu), 스튜디오드래곤, TVING 등 국내외 제작사들이 대거 참여하며, 콘텐츠의 예술성과 대중성을 고루 반영해 시상이 이뤄진다. 마이원픽은 ‘피플스 초이스(남/여)’ 부문 팬 투표를 담당하며, 배우 부문(주연, 조연, 신인)에 선정된 후보를 대상으로 투표를 진행한다. 최다 득표를 기록한 남녀 각 1인에게는 ‘피플스 초이스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투표는 마이원픽 앱을 통해 오는 7월 25일부터 8월 11일까지 전 세계 팬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마이원픽은 200개국 이상의 글로벌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K-POP 아티스트뿐 아니라 드라마, 글로벌 셀럽, OST, 트로트 등 다양한 분야로 서비스를 확장해 왔다. 또한 골든디스크어워즈, 서울가요대상, ASEA, 비마이보이즈 등 주요 글로벌 시상식 방송 프로그램과 파트너십을 구축하며 팬 참여형 콘텐츠 시장에서 입지를 지속적으로 넓혀왔다. 이번 글로벌OTT어워즈를 통해 온라인 콘텐츠 시상식 투표까지 참여 영역을 확대하며, 팬 참여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두허브 이종은 대표는 “K-POP과 K-드라마에서 이어진 글로벌 팬덤의 열기가 OTT 시상식 팬 투표로까지 확장된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글로벌OTT어워즈와의 협업을 통해 마이원픽이 팬과 콘텐츠를 잇는 연결고리로서 글로벌 콘텐츠 시장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뉴스라운지

Recent Posts

한화시스템, K-국방우주 자립 핵심 기술 ‘우주반도체’ 개발 착수

한화시스템이 대한민국 국방우주 기술 자립을 위한 첫걸음인 ‘위성용 우주반도체’ 개발에 착수했다. 우주반도체가 순수 우리 기술로…

3일 ago

삼성전자, AI 탑재한 실속형 스마트폰 ‘갤럭시 A17 LTE’ 국내 출시

삼성전자가 필수 성능을 강화하고 AI 기능도 탑재한 실속형 스마트폰 ‘갤럭시 A17 LTE(Galaxy A17 LTE)’를 7일…

4주 ago

AI가 알려주는 이 달의 운세 (2025년 10월)

가을의 기운이 절정을 향해가는 10월은 내면의 성찰과 정리가 필요한 시기입니다.기온은 점점 서늘해지고, 감정은 보다 깊어지며,…

2개월 ago

모두투어, 겨울 시즌 한정 이색 테마 여행 ‘아이슬란드 오로라’ 기획전 출시

모두투어는 겨울 시즌 한정으로 아이슬란드 오로라와 대자연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이색 테마 여행 기획전…

2개월 ago

서울소셜벤처허브, 소셜벤처 투자·네트워킹 본격화 ‘2025 IR 데모데이’ 개최

서울소셜벤처허브(센터장 서영우)는 오는 9월 26일(금)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서울소셜벤처허브 1층 이벤트홀에서 2025 소셜벤처 투자유치…

2개월 ago

HD현대중공업, 이지스 구축함 ‘다산정약용함’ 진수

한·미 양국이 미국 조선업 부활을 이끌 ‘MASGA 프로젝트’ 수행 방안을 논의하고 있는 가운데 한·미 조선…

3개월 a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