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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H주거복지정보, 2025년 KSQI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엘에이치주거복지정보(대표이사 홍성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25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Korean Service Quality Index)’ 평가에서 공공 콜센터 부문 우수콜센터로 선정되며 공공정보 서비스 전문기관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총 339개 산업을 대상으로 △수신여건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5개 항목에 걸쳐 100회 이상 모니터링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엘에이치주거복지정보는 공공기관 평균(89점)을 크게 웃도는 92점을 기록해 높은 고객 응대 품질을 인정받았다.

엘에이치주거복지정보는 LH의 분양·임대주택 상담부터 A/S 접수까지 연간 약 600만 건 이상의 문의를 응대하며, 인공지능(AI) 기반의 AICC (AI Contact Center) 시스템을 단계적으로 도입해 상담 대기시간을 줄이고 고객 편의를 높이는 등 실질적인 서비스 개선 효과를 거두고 있다.

지난 5일 진행된 KSQI 인증 수여식 및 현판 제막식에는 모회사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조경숙 주거복지본부장, 형희재 주거복지계획처장을 비롯한 주요 임직원이 참석해 우수콜센터 선정의 의미를 함께 나눴다.

조경숙 본부장은 축사를 통해 “앞으로도 ‘고객 중심’이라는 공동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자회사와 긴밀히 협력하고 지속적인 품질 향상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엘에이치주거복지정보 홍성필 대표이사는 “이번 KSQI 인증은 단순한 평가 점수를 넘어 국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하는 공공서비스 품질이 객관적으로 인정받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 및 글로벌 우수 사례 벤치마킹을 통해 공공정보 서비스의 선도기관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엘에이치주거복지정보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향상과 혁신을 통해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공공정보 플랫폼 구축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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