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기술문화

동작구, 2025 동작 미래과학페스티벌 개최

서울시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오는 6월 7일 노량진 축구장에서 ‘2025 동작 미래과학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4 동작 미래과학페스티벌’에서 진행된 ‘팝드론배틀’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페스티벌은 대방청소년센터가 주관해 청소년 및 지역주민에게 현재와 미래와 과학을 주제로 한 다양하고 유익한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이번 미래과학페스티벌은 ‘동작 청소년의 날 축제’와 함께 운영해 2배의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행사는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진행되며, ‘타이탄 로봇 퍼포먼스’, ‘원더매직 과학 콘서트’ 등이 이어져 관람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열기구를 직접 탑승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청소년들뿐만 아니라 가족들과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아울러 청소년들이 다양한 4차 산업 신기술을 경험하고, 과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사이언스빌리지, 싸이팝팩토리, 퓨처스트리트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준비했다.

먼저 키자니아와 삼성전자가 참여한 ‘사이언스빌리지’에서는 △키자니아 미래 응급의료센터 △CSI 과학수사 △키자니아 미래도시 설계 연구소 △키자니아 우주항공 승무원 아카데미 △스마트모빌리티 △방탈출 버스 등 다양한 활동 및 직업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30개의 기관·학교·업체가 참여한 ‘퓨처스트리트’에서는 △4족보행 로봇 △로봇푸드 △로봇과 함께하는 포토존 △VR을 활용한 물리학 실험 등을 통해 관내 청소년들의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한다.

또 ‘싸이팝(Sci-pop) 팩토리’에서는 과학을 이용한 다양한 체험거리가 준비돼 있다. △바둑로봇 오목 △요기요 행성을 지켜라! △탄소중립 무전력 나무놀이 △태양 흑점 관측 체험 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동작 미래과학페스티벌 참가는 별도 신청 없이 당일 노량진 축구장을 방문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작구청 교육정책과 및 대방청소년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뉴스라운지

Recent Posts

한화시스템, K-국방우주 자립 핵심 기술 ‘우주반도체’ 개발 착수

한화시스템이 대한민국 국방우주 기술 자립을 위한 첫걸음인 ‘위성용 우주반도체’ 개발에 착수했다. 우주반도체가 순수 우리 기술로…

3일 ago

삼성전자, AI 탑재한 실속형 스마트폰 ‘갤럭시 A17 LTE’ 국내 출시

삼성전자가 필수 성능을 강화하고 AI 기능도 탑재한 실속형 스마트폰 ‘갤럭시 A17 LTE(Galaxy A17 LTE)’를 7일…

4주 ago

AI가 알려주는 이 달의 운세 (2025년 10월)

가을의 기운이 절정을 향해가는 10월은 내면의 성찰과 정리가 필요한 시기입니다.기온은 점점 서늘해지고, 감정은 보다 깊어지며,…

2개월 ago

모두투어, 겨울 시즌 한정 이색 테마 여행 ‘아이슬란드 오로라’ 기획전 출시

모두투어는 겨울 시즌 한정으로 아이슬란드 오로라와 대자연을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이색 테마 여행 기획전…

2개월 ago

서울소셜벤처허브, 소셜벤처 투자·네트워킹 본격화 ‘2025 IR 데모데이’ 개최

서울소셜벤처허브(센터장 서영우)는 오는 9월 26일(금)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서울소셜벤처허브 1층 이벤트홀에서 2025 소셜벤처 투자유치…

2개월 ago

HD현대중공업, 이지스 구축함 ‘다산정약용함’ 진수

한·미 양국이 미국 조선업 부활을 이끌 ‘MASGA 프로젝트’ 수행 방안을 논의하고 있는 가운데 한·미 조선…

3개월 ago